본문 바로가기
뷰티 꿀팁 창고

코코넛 샴푸 / 바디로션 추천 - 코코넛 덕후의 기록

by 핑핑e 2024. 4. 24.

제가 사랑하는 코코넛의 느낌_포근하고 크리미한 이미지와 달달한 향

안녕하세요! 핑핑이입니다. 🐌
오늘은 제가 너무너무 사랑하는 코코넛 향이 담긴 샴푸와 샤워젤, 바디로션을 추천 드리려고 해요. 🥥
현재 사용하고 있는 제품부터, 그 전에 써 보았던 다른 코코넛 향 제품들에 대한 후기를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저는 코코넛 향 뿐만 아니라 다양한 향을 맞춰서 헤어/바디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예를 들면 샴푸와 바디로션을 민트&로즈마리 같은 각종 허브향, 레몬&자몽같은 시트러스 향 등으로 맞춰 쓰는 거예요!
향.잘.알 분들께서는 다양한 향을 조합하여 최적의 향을 찾아내시지만, 저는 향.알.못이니, 별수 없지요!
그저 검색과 경험을 통해 다양한 브랜드 제품의 비슷한 향을 찾아내어 쓰는 수 밖에요! 😜

1. Natessance - 코코넛 샴푸

Natessance(나떼상스)_코코넛(오일) 샴푸

🥥 Natessance (나떼상스) : 프랑스의 대표적인 스킨케어 브랜드 중 하나로, 프랑스 2대 유기농 그룹인 레아 네이처의 유아 전문 브랜드입니다. 천연원료 인증서인 에코서트와 코스메비오 인증을 획득하여 어린아이들과 어른들을 위한 저자극성의 순한 제품들을 생산하고 있어요.
🥥 가격 : 23,000원 (현재 마켓x리에서 49% 할인된 가격인 11,700원에 판매하고 있어요!)
🥥 용량 : 250ml (보이는 것보다 얇은 두께의 용기에요!)
🥥 성분의 특성 : 벤질살리실레이트, 향료(주의성분) / 천연유래성분 96% 함유 / 코코넛 오일 함유 / 파라벤 X / 식물성 용기
🥥 향에 대한 설명 : '천연/저자극성'이 중요한 샴푸인 만큼, 별다른 향에 대한 설명이 있진 않아요. 단순히, 코코넛 향!
🥥 사용 후기 : 많은 분들이 코코넛 향을 떠올리면 두 가지의 이미지를 떠올리며 의견 차이가 있더라구요.
하나는 갈증을 해소시켜주는 달달 시원 청량한 코코넛워터와 같은 여름의 이미지,
또 하나는 고소하고 달콤한 맛과 향, 과육의 색상처럼 깨끗하고 크리미한 아이보리, 부드럽고 포근한 겨울의 이미지
저는 그 중에서, 부드럽고 따뜻한 겨울과 같은 코코넛의 느낌을 사랑합니다. 💓 이 말인 즉슨, 이 제품의 향이 그렇다는 것!
제대로 겨울 느낌의 포근하고 크리미한 향의 정석과 같은 코코넛 향의 샴푸입니다.
샴푸의 제형은 보통의 샴푸와는 조금 다른 크림 제형으로, 생각보다 많은 분들께서 중요하게 여기시는
거품이 잘 나지는 않는 제형이에요. 그래서 생각보다는 한 번에 사용하시는 양이 많을 수도 있어요. (낭비 주의!)
그래서 생각보다 잘 씻겨 내려가지 않는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특별히 감고 나서 기름진 느낌이 남아 있지는 않아요.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지만 보습저자극이 중점인 샴푸인 만큼, 샴푸 후 조금 더 촉촉/차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 추천 포인트 : 건조한 겨울에 사용하는 보습 샴푸 / 고소달달한 코코넛 향의 정석 / 순한 성분 / 완벽한 코코넛향의 헤어바디제품을 찾아 떠돌던 코코넛 덕후

2. simplyO 헤븐리 샤워젤 & 바디로션 - 스위트 코코넛

simplyO(심플리오) 헤븐리 샤워젤 & 바디로션 _스위트 코코넛

🥥 simplyO (심플리오) : 은은한 향과 순한 사용감, 그리고 가성비로 잘 알려진 헤어바디 브랜드로,
헤븐리 시리즈는 4계절 내내 사용 가능한 보습력과 전문 조향사가 만든 과하지 않은 시그니처 향이 특징입니다.
🥥 가격 : 8,900원 (500ml에 8,900원이면, 국민브랜드(해피바스 등) 제외하고는 꽤 가성비 좋다고 생각합니다!)
🥥 용량 : 500ml
🥥 성분의 특성 :
1. 샤워젤 : 향료(주의성분) / 아보카도 오일&올리브 오일(보습) / 병풀 추출물&알란토인(피부 진정) / 계면활성제 X /
피부 저자극 0.00% 테스트 완료 / 100가지 주의성분 무첨가
2. 바디로션 : 향료, 부틸페닐메틸프로피오날(주의성분) / 시어버터&아보카도 오일&코코넛 오일(보습) / 합성실리콘 X /
녹차 추출물, 어성초 추출물, 병풀 추출물, 포트마리골드꽃 추출물(피부 진정)
🥥 향에 대한 설명 : 스위트 코코넛 - 고소한 코코넛향에 달콤한 바닐라와 복숭아 향이 함께 담겨 포근하고 따뜻한 향
🥥 사용 후기 : 바로 앞에 소개해드린 크리미하고 달달고소한 향의 정석인 나떼상스의 코코넛 샴푸보다는
조금 더 달달한 향이 가미된 샤워젤과 바디로션이에요. 그렇다고 해서 절대 과하게 달달하거나 인공적이지는 않아요.
적당히 기분좋은 정도의 향이 담겨 있어서, 다양한 코코넛 향의 제품을 사용해 본 결과 가장 가성비 좋다고 자부해요!
샤워젤은 계면활성제를 쓰지 않고도 거품이 꽤 잘 나서, 샤워볼로 거품을 내어 사용하면 펌프 한번으로도 충분합니다.
오일이 포함된 느낌으로, 씻어낼 때 피부가 뽀득뽀득해지는 느낌보다는, 부드럽게 씻겨 내려가는 느낌이에요.
바디로션은 꾸덕하지는 않으나 그렇다고 과하게 묽지는 않은, 데일리 보습에 잘 맞는 점도입니다.
발랐을 때 꽤 빠르게 흡수되지만, 점도에 비해서는 오일 성분이 있어 보습이 잘 되고, 피부에 부드럽게 스며듭니다.
🥥 추천 포인트 : 과하지 않은 코코넛 향 / 부드러운 샤워젤 / 사계절 데일리 보습 / 가성비 좋은 코코넛 향 / 순한 성분

 

 

3. 그 외 사용해 보았던 코코넛 헤어바디 제품 후기

🥥 & other stories (앤아더스토리즈) _ Pearl de Coco (펄 드 코코)
펄감이 들어간 묽은 로션 제형에, 건조한 피부 보습에는 크게 도움이 되지 않았던 바디로션이었어요!
앞에 소개해드린 은은한 코코넛 향의 두 제품보다는, 조금 더 바닐라와 꽃향이 가미된 진~한 느낌이었어요!
역하다는 느낌은 아니었지만, 조금 더 향의 존재감이 강하다 보니 향이 더 오래 지속되는 장점은 있었습니다. 🙂

🥥파머스 코코넛오일 바디로션
다양한 곳에서 임산부 튼살 로션, 코코넛 로션으로 검색할 때 많은 후기로 쉽게 발견할 수 있었던 로션이에요.
용량도 크고, 해외직구로 주로 구입할 수 있는데, 성분히 순하고 코코넛 오일이 함유되어 있다 보니 보습은 좋아요.
다만... 느끼해요. 엄청 느끼한 향입니다 .코코넛의 달달한 느낌은 많이 뺀, 고소함? 보다도 좀 느끼함이 강했습니다. 🤔
차마 다 사용하지 못하고.. 안녕했던 로션이지만, 아주 건조한 밤 형태를 싫어하시는 분들이라면 사용해 보세요!

🥥 BENTON (벤튼) 시어버터 앤 코코넛 바디로션
순한 성분으로 온 가족이 함께 쓰기 좋은 로션이라는 키워드로 홍보하는 벤튼의 시어버터가 함유된 코코넛 로션이에요.
일반적인 고보습 바디로션 제형인 꾸덕한 크림이나 밤과는 다른 겔? 과 같은 몽글한 형태의 로션인데,
발라보면 부드럽고 빠르게 흡수되면서, 피부결까지도 같이 부드러워진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던 로션입니다.
다만, 코코넛 향은 거의 느낄 수 없다고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

 

 

또 다른 코코넛 향을 물씬 느낄 수 있는 바디로션과 핸드크림이 궁금하시다면?

 

코코넛 바디로션 추천 -트리헛 휩 바디버터 코코 콜라다 리뷰

안녕하세요! 예전에 리뷰했던 코코넛 샴푸, 바디로션 추천에 이어 이번에도 오랜만에 코코넛 바디버터(바디로션)를 추천 드리려 합니다. 직접 사용해 본 향과 질감이 모두 포근하고 기분 좋은

warehouseofpingpingeeee.tistory.com

 

 

핸드크림 추천 - 로라메르시에 앰버바닐라, 크림브륄레, 아몬드코코넛 3종 세트

안녕하세요! 핑핑이입니다. 각종 향기와 다양한 제품에 호기심이 많아 향수보다는 헤어바디 제품 유목민으로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데요, 오랜만에 헤어바디 제품 내돈내산 리뷰로 돌아왔습니

warehouseofpingpingeeee.tistory.com

 

 

이상, 코코넛 향의 샴푸, 샤워젤, 바디로션 추천이었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