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 꿀팁 창고

모공 클레이 팩 추천 - 한율 부들밤 말끔피지 모공팩

by 핑핑e 2023. 11. 28.

 안녕하세요! 오늘은 커지는 모공과 그 속에 자리잡고 있는 피지가 신경쓰이시는 분들께 추천해드릴 만한 모공팩, 한율 부들밤 말끔피지 모공팩 내돈내산 리뷰를 하려 합니다. 한율 부들밤 말끔피지 모공팩에 대한 제품 정보와 함께 특징과 장단점, 효과와 추천 포인트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모공 클레이팩 추천 - 한율 부들밤 말끔피지 모공팩
모공 클레이팩 추천 - 한율 부들밤 말끔피지 모공팩

 

1. 제품 정보

 ① 제품명 : 한율 부들밤 말끔피지 모공팩

 ② 가격 : 정가 27,000원 (다양한 쇼핑 플랫폼에서 더 저렴하게 구입하실 수 있어요!)

 ③ 용량 : 100ml 

 ④ 브랜드 한율 : 한국의 이로움으로 전하는 균형잡힌 아름다움, 한율 - 근본을 관리하는 건강한 피부와 생활 태도로 균형 잡힌 아름다움을 전하는, 클린 기능성 브랜드입니다. 어린쑥, 유자, 빨간쌀, 콩, 산들박하 등을 활용한 스킨케어 제품이 인기가 많습니다.

 ⑤ 성분 특징 : 밤껍질가루와 밤껍질추출물 등 함유. 한국 비건 인증원 인증 완료, 피부과 테스트 완료. EWG 정보에 따른 위험 등급 성분 1개 포함 (향료) (EWG 정보 : 미국 환경운동그룹 EWG의 화장품 재료의 성분 분석을 통한 위험도 평가 및 등급화한 정보)

 

 

2. 제품의 특징

 ① 국내산 무농약 밤 껍질을 활용한 팩 : 충남 부여의 웃골농원에서 엉겅퀴와 고사리로 재배한 무농약 알밤을 수확해 밤 껍질을 분쇄하고 75도씨에서 연화시켜 부들밤 말끔피지 모공팩으로 만들었다고 해요! 이 밤 껍질은 노폐물과 각질 제거, 피부 진정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② 무안 갯벌 & 율피 클레이팩 : 무안 갯벌과 율피를 활용한 클레이팩으로 쿨링감을 선사함과 동시에 모공 수축에 도움을 주고, 모공 속 노폐물부터 모공 위의 각질까지 말끔하게 청소해 준다고 합니다.

 

 ③ 이로운 자원 순환 지향 패키지 : 사용하고 버려진 플라스틱을 재활용하여 만든 PCR 소재를 13% 적용해 튜브를 만들었고, FCS 국제산림인증 지류로 외포장지를 만들고 소이 잉크를 활용했다고 합니다.

 

3. 구입하게 된 계기

 겨울철에는 땀을 많이 흘리지는 않지만, 비교적 고영양 고보습 제품을 바르게 되어 금방 피부가 번들거리고 클렌징을 꼼꼼히 해도 건조한 피부와 모공 속에 화장의 흔적을 남기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 보니 건조함 + 노폐물로 모공이 늘어진 것 같다는 생각과 함께 코끝에 애매하게 보이는 블랙헤드가 너무 신경쓰여 모공팩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저는 평소에 고무팩, 클레이팩, 시트 마스크팩, 러쉬 팩 등 정말 다양한 제형과 기능을 가진 팩을 일주일에 1~2회 정도 하는 것을 즐기는 편인데, 최근 클레이팩을 한 적이 거의 없던 것 같아 클레이팩 위주로 찾아보았습니다. 그러던 중 한율의 클레이 + 모공수축 + 피지제거 삼박자가 맞아 들어간, 심지어 '밤'을 활용한 팩을 가을에 발견하니 흥미가 생겨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4. 향

 한율의 제품 설명 상세 페이지에서 확인해 보면 이 한율 부들밤 말끔피지 모공팩의 향을 구운 알밤처럼 달콤하고 부드러운 향을 담았다는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사실 팩이 가진 기능과 효과가 가장 중요하지 향이 중요한 것은 아닌데, 이왕이면 팩을 얼굴에 도포하고 건조될 때까지 기다릴 때 향이 좋으면 기분이 좋잖아요? 개인적으로 느낀 이 팩의 향은 부담스럽지 않으면서도 달달하고 기분좋은 향이었습니다. 정말 구운 밤 향이라기 보다는, 밤 향과 밀크 초콜릿 향이 섞인 느낌이라고 해야 할까요? 누텔라에서 조금 더 가볍고 달달한 향이 더해진 느낌이라고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

 

5. 제형

 클레이팩도 되게 뻑뻑하고 꾸덕한 제형이 있는 반면, 부들부들하면서도 쉽게 싸악 발리는 제형도 있는 것 같습니다. 이 부들밤 모공팩은 후자입니다. 부들부들하고 튜브에서 쉽게 짜낼 수 있는데, 그렇다고 묽거나 흘러내리는 제형은 아닙니다. 아낀다고 너무 얇게 바르면 피부 색이 비쳐질 수 있는 꾸덕한 느낌은 아니기 때문에, 모공 수축 효과를 위해 어느 정도 피부가 비치지 않을 정도로 균일하고 도톰하게 발라주는 것이 더 효과가 좋다고 느꼈습니다.

 

 

6. 모공 수축과 피지 및 각질 제거 효과

 바른 두께에 따라 건조 시간에는 차이가 있겠으나, 저는 약 10분에서 12분 정도 지나면 거의 건조가 되었고 피부가 팽팽하게 당겨지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아무래도 볼과 코 주변의 모공이 늘어지기 쉽고 신경이 쓰이는 부위인데, 팩을 씻어내고 스킨케어 제품을 바르면 확실히 잘 보이던 모공의 크기가 조금 줄어든 것을 어느 정도 육안으로 확인이 가능할 정도였습니다. 모공 수축은 영구적으로 가능한 것은 아니라고 하는데, 그럼에도 계속 그대로 늘어지게 두는 것 보다 지속적으로 수축을 시켜주며 관리를 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꾸덕한 제형은 아니었지만, 얇게 발림에도 효과가 좋았습니다!

 

 피지 제거와 각질 효과에 있어서는 얼굴에 바를 때까지만 해도 의심이 들었습니다. 생각보다 밤 껍질 알갱이가 너무 부드러워서, 각질 제거를 하는 데에 도움이 될까 싶었습니다. 우선 사용해 보니 피지 제거에 있어서는 핀셋이나 압출기 등으로 블랙헤드를 쏙쏙 뽑아낸 정도의 드라마틱한 효과까지는 아니지만 , 클레이팩이 건조되면서 안에 있던 피지들이 꽤 딸려나온 듯 피부가 매끈해지고 블랙헤드가 눈에 덜 띄는 정도로 줄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각질 제거 면에서도 팩을 씻어낼 때 밤 껍질이 부드러워 약할 줄 알았으나, 오히려 부드러워서 피부에 거칠고 따가운 느낌으로 손상을 주지 않으면서도 각질을 제거해주는 효과를 보였습니다. 

 

7. 추천 포인트

 🌰 모공 수축과 피지, 각질 제거를 다 챙길 수 있는 팩을 찾고 계신 분들!

 🌰 주기적으로 스크럽과 각질 제거를 하고 싶은데, 거친 알갱이에 피부가 상하는 것을 원치 않는 분들!

 🌰 너무 뻑뻑해서 바르기도 힘들고 효과 없는 클레이팩보다는, 부드럽고 쉽게 발리면서도 효과 좋은 팩을 찾는 분들!

 🌰 피부에 자극을 적게 주면서도 달달한 밤 향으로 코에 기분좋은 자극은 덤으로 얻고 싶은 분들!

 

 

 이상, 한율 부들밤 말끔피지 모공팩 제품정보 및 사용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