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 꿀팁 창고

비건 콜라겐 수분크림 추천 - 구달 살구 콜라겐 탄력 크림

by 핑핑e 2023. 11. 27.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조해짐과 동시에 주름이 생기고 푸석해지는 피부가 걱정되는 시기에 직접 써보면서 쫀쫀하고 탄탄한 느낌과 수분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 만족스러웠던 콜라겐 수분크림 리뷰를 해보려 합니다. 구달 살구 콜라겐 탄력 크림의 제품 정보와 사용 후기, 추천 포인트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콜라겐 수분크림 - 구달 살구 콜라겐 탄력 크림 후기
비건 콜라겐 수분크림 추천 - 구달 살구 콜라겐 탄력 크림 리뷰

 

1. 제품 정보

 ① 제품명 : 구달(goodal) 살구 콜라겐 탄력 크림

 ② 가격 : 정가 33,000원 (컬리에서는 23,100원에, 클럽클리오 몰에서는 11,600원에 판매되고 있어요!)

 ③ 용량 : 50ml

 ④ 21년 9월 얼루어 리뷰품평단 지인 추천 의사 99.4%, 21년 결산 글로우픽 안티에이징 부문 루키, 프랑스 EVE 비건인증

 ⑤ 브랜드 구달(goodal) :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삶을 지향하는 고기능 클린 자연주의 브랜드 - 한국의 신선한 제철 원물을 활용해 순하지만 피부의 변화가 느껴지는 고기능 클린 스킨케어 솔루션을 지향하는 브랜드로, 의심성분 배제와 지속가능 패키지까지 제품의 전 여정을 돌보며 작은 노력부터 실천합니다. 살구나 어성초, 청귤, 흑당근 등을 활용한 스킨케어 제품이 인기 있습니다.

 ⑥ 성분 특징 : 살구추출물 및 살구수 등 함유, EWG 정보에 따라 위험 등급 성분 없음 (EWG정보 : 미국 환경운동그룹 EWG의 화장품 재료의 성분 분석을 통한 위험도 평가 및 등급화한 정보)

 

2. 제품의 특징

 ① 국내산 살구 추출물 70% : 살구는 유기산과 미네랄,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보습에 효과적인 식물입니다. 피부를 윤기있게 만들어준다고 해서 조선 시대에도 살구씨를 활용하여 피부를 가꿨던 궁중 여인들이 많았다고 해요. 구달에서는 우리나라의 신선한 제철 원물을 활용한 화장품을 만들고자 하여, 경북 영천의 국내 1호 유일의 살구 명장이 키운 영양분 가득한 개화 100일이 지난 살구를 사용해 만들었다고 합니다.

 

 ② 살구와 비건 콜라겐의 배합 : 살구의 성분 중 항산화 핵심 성분인 카테킨은 폴리페놀 성분으로 콜라겐 구조를 안정화하고 콜라겐 분해효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살구 과육을 구성하는 데에 필요한 콜라겐 성분은 3가지 핵심 아미노산 GPH를 공정을 통해 농축시켰고, 식물성 콜라겐 성분을 캡슐처럼 담고 있는 비건 리포좀 공법을 통해 이 성분들을 피부에 영양감 있게 전달해준다고 합니다.

 

 

3. 구입하게 된 계기

 피부가 건조한 편인 저는 보통 계절에 맞추어 기능과 질감/제형이 각각 다른 두 가지 이상의 수분 크림을 아침 저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을 겨울이 오면서 유수분이 둘 다 가득한 보습 크림도 필요하지만, 동시에 건조하다 보니 피부에 수분과 탄력이 부족해서 탱탱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 '콜라겐'과 '탄력'에 집중한 수분크림을 찾아보게 되었어요! 구달 비건 라이스 밀크 보습 로션과 선크림이 순한 성분과  화장이 밀리지 않아 만족스럽게 사용했던 경험이 있어 브랜드 구달을 괜찮게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 살구 콜라겐 탄력 크림이 할인 중이라 가성비 생각하며 상품 설명을 보게 됐습니다. 상품 상세설명에서 크림의 제형이 딱 제가 원하던 쫀쫀하고 수분감 가득한 제형이어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

 

4. 제형과 흡수

 크림은 제가 구입하기 전 생각했던 것과 같이 맑고 수분감 가득하며 엄청 탱글탱글한 느낌의 살구빛 수분크림입니다. 크림을 떠내거나 만졌을 때 모양이 퍼지거나 흘러내리지 않고 그대로 유지되는, 말 그대로 탄력이 느껴지는 제형입니다. 얼굴에 올리면 그대로 모양이 유지되지만 바르는 순간 겉도는 느낌이나 미끌거리는 느낌 전혀 없이, 그리고 끈적임 없이 빠르게 피부에 광을 내며 흡수됩니다. 또 이 크림을 바르고 화장을 했을 때 크림 덕에 윤광이 나는 듯한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는 않았지만, 또 파운데이션이 밀리거나 뜨는 느낌은 없었습니다.

 

5. 보습과 탄력 개선 효과

 쫀쫀한 탄력을 주 기능으로 하는 크림 중에 유분감도 많아 무거운 느낌의 보습크림도 종종 경험할 수 있는데, 살구 콜라겐 탄력 크림은 확실히 유분보다는 수분 중심의 보습 효과가 있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엄청 추운 한겨울에 외부에서 시간을 보낸 후 거칠고 건조해진 피부에 이 크림만 발랐을 때에는 아무래도 유분감이 부족하다 보니 영양감이 부족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고, 만족스러울 정도의 촉촉함이 오래가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사계절 내내 사용할 만한 보습 효과와 제형을 가지고 있지만, 한겨울에는 오일성분 등 유분 보습에 집중된 세럼이나 앰플, 또는 크림과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다만 촉촉함과는 별개로 콜라겐 탄력 개선 효과는 확실합니다. 볼에 손을 갖다대면 탱탱하면서도 쫀쫀한 느낌, 매끄러운 피부결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사용하면서 트러블이 생긴 적은 없었고, 항산화 성분이 있는 살구가 주재료여서인지 안색이 밝아지고 피부가 맑아진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6. 추천 포인트

 🧡 자고 일어나서 혹은 일과 중에 보았을 때 유분 가득 올라온 피부는 싫지만, 탄력 케어는 하고 싶은 지성 피부를 가진 분들께 추천! 

 🧡 사계절 내내 무난한 보습감과 함께 쫀쫀하고 탱탱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부담없는 수분크림을 찾는 분들께 추천!

 🧡 겨울철 오일 성분 가득한 세럼이나 고영양 앰플을 사용하는 것을 선호하다 보니, 상대적으로 무겁지 않으면서도 또 다른 효과를 챙길 수 있는 수분크림을 찾는 분들께 추천!

 🧡 피부가 예민해 자극이 적은 순한 수분크림을 선호하고, 비건 화장품을 선호하는 분들께 추천!

 

 

 데일리 보습 로션으로 좋은 구달의 또 다른 제품인 비건 라이스 밀크 보습 로션 리뷰가 궁금하시다면?

 

촉촉한 데일리 로션 추천! 구달 비건 라이스 밀크

안녕하세요! 핑핑이입니다. 😎 오늘은 사계절 데일리 보습 로션으로 사용하기에 좋은, 구달의 비건 라이스 밀크 보습 로션을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1. 브랜드 goodal 한국의 제철 원물을 신선하게

warehouseofpingpingeeee.tistory.com

 살구 콜라겐 탄력 크림과는 또 다른, 세라마이드 성분이 함유된 고영양 고보습 크림 리뷰가 궁금하시다면?

 

닥터자르트 세라마이딘 크림 & 세럼, 든든한 보습 듀오!

안녕하세요, 핑핑이입니다. 😜 오늘은 바로 지난 번에 소개해드렸던 아침에 화장하기 전에 바르기 좋은 데일리 보습 로션 추천 글에 이어 본격적인 겨울철에 푸석푸석해지고 각질이 일어나고

warehouseofpingpingeeee.tistory.com

 

 이상 비건 콜라겐 탄력 수분크림 내돈내산 추천, 구달 살구 콜라겐 탄력크림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