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품 리뷰 창고

꼬냑 추천 - 레미 마르탱(레미 마틴) VSOP 가격, 향, 맛 리뷰

by 핑핑e 2023. 11. 1.

 

 안녕하세요! 지난번에는 위스키와는 또 다른 매력이 있는 술, 꼬냑의 특징과 종류, 등급, 대표 브랜드 TOP5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이번에는 헤네시 2종 리뷰에 이어 레미 마르탱 VSOP의 가격과 향, 맛에 대한 리뷰를 해보려 합니다.

 

그 전에 먼저 꼬냑의 종류, 특징, 등급, 유명 브랜드가 궁금하시다면?

 

꼬냑(코냑)이란? 종류와 특징, 도수와 등급, 유명 브랜드, 안주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나라에서 와인에 이어 조금씩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다양한 종류의 위스키 중, 연하고 진한 갈색빛을 띠는 매력적인 술 꼬냑(Cognac)의 종류와 특징, 도수와 등급, 유명 5

warehouseofpingpingeeee.tistory.com

또 다른 유명한 꼬냑 브랜드 헤네시의 XO, VSOP 가격, 맛, 향 비교 리뷰가 궁금하시다면?

 

꼬냑 추천 - 헤네시 XO & 헤네시 VSOP 가격, 향, 맛 비교 리뷰

안녕하세요! 요즘에는 와인만큼이나 위스키도 꽤나 대세 반열에 들어왔다고 해도 될 만큼 인기 궤도에 올라와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꼬냑을 추천드리려 합니다. 그 꼬냑 중에서도 가장

warehouseofpingpingeeee.tistory.com

 

1. 레미 마르탱 (레미 마틴 / Remy Martin)

 레미 마틴이라고도 불리는 레미 마르탱(Remy Martin)은 1724년 폴 에밀레 레미 마르탱에 의해 창립되었으며 마텔에 이어 오랜 역사를 자랑하고 있는 대표적인 코냑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수 세기동안 쌓인 비법과 장인정신으로 담아낸 최상의 꼬냑의 위상을 지켜오고 있으며, 프랑스의 그랑드 상파뉴와 프티 상파뉴 지방에서 생산된 원액을 블렌딩하여 부드러운 벨벳의 느낌과 풍성함의 밸런스가 좋은 꼬냑을 자랑합니다. 

 

 헤네시 같이 초대형 다국적 주류 기업에 속해 있지 않아 비교적 다른 유명 꼬냑 브랜드에 비해 상업적인 흐름에 크게 휘둘리지 않는 편이며, 제조사 레미 쿠앵트로사가 명품 주류 시장을 지향해 꼬냑 시장에 많은 변화가 일어날 때에도 좋은 품질을 유지하는 능력이 좋습니다. 특징이 있다면, 다른 제조사와 달리 제빵용으로 대용량 제품도 생산한다고 합니다.

 

레미 마르탱(레미 마틴) VSOP 가격, 맛, 향 리뷰
레미 마르탱 VSOP의 가격, 맛 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 레미 마르탱 VSOP 제품 정보

 🥃 제품명 : 레미 마르탱 V.S.O.P (Remy Martin Very Special Old Pale)

 🥃 가격 및 구입처 : 90,000원 (23년 9월 와인앤모어 매장에서 10% 할인 받고 구매했어요!)

*면세점에서는 6만원대에도 구입할 수 있고, 코스트코에서도 7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용량 : 700ml

 🥃 도수 : 40도

 🥃 특징 : 레미 마르탱의 가장 베이직한 VSOP 제품으로, 섬세하고 부드러우면서 꽃향기가 나는 그랑드 상파뉴와 프티 상파뉴 지역에서 원액을 블렌딩하여 만드는 꼬냑입니다. 최소 4년 이상 숙성한 제품이며, 특히 꼬냑 입문자들에게 더욱 더 추천하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3. 레미 마르탱의 맛과 향

 🥃  향 :  호박석의 색과 비슷한 색을 가진 레미 마르탱에서는 오크향과 함께 꽃향, 바닐라향과 같은 복합적이면서도 조화로운 향이 느껴집니다. 헤네시 VSOP와 비교해 보았을 때, 가죽 향 등 비교적 더 묵직한 느낌의 향이 느껴지는 헤네시와 다르게 조금 더 여성스러운 느낌의 부드러운 향을 느낄 수 있었으며 레미 마르탱이 약간의 알코올 향이 더 느껴졌습니다.

 

 🥃 맛 : 향과는 또 다른 느낌으로 맛을 보면 과일의 맛이 조금 더 강하게 느껴집니다. 테이스트 노트에 구운 사과와 복숭아가 기재되어 있는데, 정말 그와 비슷한 맛이 느껴졌습니다. 끝맛은 조금 더 상큼하면서도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이 느껴졌습니다. 동시에 헤네시 VSOP에 비해 알코올 향이 더 느껴졌던 것처럼 맛 역시도 끝맛에 헤네시보다 조금 더 알코올 (*화학맛?) 이 느껴졌습니다.

 

→ 강렬한 향, 취향을 탈 수 있는 나무/초콜릿 등의 진한향보다는 비교적 가볍고 부드러우며 호불호 차이가 크지 않은 꽃과 과일 향을 가지고 있다는 특성이 있어 왜 꼬냑 입문자들에게 추천하는 지를 알 수 있었습니다!

다만 헤네시와 비교했을 때에는 조금 덜 고급스러운 맛(개인 의견), 끝맛에서 살짝 느껴지는 약간의 알코올 향과 맛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이상, 레미 마르탱 VSOP의 가격과 맛, 향에 대해 리뷰해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