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의 모든 요리 정보 창고

룽고 뜻, 커피 용량, 추출 시간, 아메리카노 차이점 알아보기

by 핑핑e 2024. 3. 21.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양한 종류의 커피 메뉴 중 에스프레소 룽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룽고의 뜻과 함께 추출 시간과 용량 등의 특징, 그리고 아메리카노와의 차이점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룽고 뜻, 커피 용량, 추출 시간, 아메리카노와의 차이점 알아보기
커피 룽고 뜻, 용량, 추출시간, 아메리카노와의 차이점 알아보기

 

1. 룽고란?

 룽고(Lungo)는 에스프레소의 일종으로, 이탈리아어로 '길다'를 의미합니다. 즉, 에스프레소 룽고는 기존 에스프레소보다 긴 시간동안 추출한 커피를 말합니다. 룽고는 같은 양의 원두로 더 많은 물을 이용해 추출하므로 기본 에스프레소보다 맛은 연하지만 조금 더 뒷맛이 씁쓸한 커피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기름이 나오기 전까지 라이트하게 볶은 원두를 사용한다면 더 부드러운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2. 룽고의 특징 (용량, 추출 시간)

 기본 에스프레소와 비교해 보았을 때 룽고의 가장 큰 특징은 긴 추출 시간과 그에 따른 용량입니다. 에스프레소는 7~8g의 원두를 25~30ml의 물로 18~30초간 커피를 추출하는데, 룽고는 50~70ml의 물로 약 35초~1분간 커피를 추출합니다. 에스프레소보다 추출량이 두 배 정도 많은 것이 룽고입니다.

 

 룽고는 물의 양이 많아지고 추출 시간이 길어지면서, 에스프레소를 추출 시에는 나오지 않을 원두의 구성 성분도 함께 추출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에스프레소보다 신 맛이 덜하고, 카페인 함유량이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잡미를 느낄 수 있어 에스프레소보다 인기가 적지만, 씁쓸한 뒷맛을 즐기거나 모카포트로 커피를 즐기는 사람들이 종종 찾는 메뉴입니다.

 

 

3. 아메리카노와의 차이점

 룽고가 에스프레소보다 양이 많다 보니 아메리카노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확실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룽고는 에스프레소와 같이 에스프레소 머신으로 추출해낸 그대로의 것인데, 아메리카노는 에스프레소를 추출한 후 거기에 물을 추가하는 것입니다. 즉, 룽고는 추출 시간을 늘려 추출 시에 물 용량이 추가된 것이라면, 아메리카노는 에스프레소 추출 후에 물이 추가된 것입니다.

 

 

 또 다른 커피 메뉴, 비엔나 커피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비엔나 커피(아인슈페너) 뜻, 유래, 만들어 먹는 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세상에 존재하는 수많은 커피 중 비엔나 커피, 아인슈페너 이름의 뜻과 유래, 만들어 먹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비엔나 커피란? 비엔나 커피(Vienna Coffee)는 카

warehouseofpingpingeeee.tistory.com

 

 

 이상, 룽고 뜻과 용량 및 추출시간, 아메리카노와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