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의 모든 요리 정보 창고

감바스 알 아히요(Gambas al Ajillo) - 집들이 메뉴 추천! 뜻과 레시피 알아보기

by 핑핑e 2023. 9. 2.

 

 

 안녕하세요? 핑핑이입니다.

오늘은 스페인의 요리로 국내에서도 최근 몇년 새 대중화 되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감바스 알 아히요 (Gambas al Ajillo)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감바스 알 아히요
감바스 알 아히요 (Gambas al Ajillo)

감바스 알 아히요 (Gambas al Ajillo) 란?

 감바스 알 아히요는 새우(Gambas)와 마늘(Ajillo)를 활용한 스페인의 요리입니다. 원래의 메뉴 이름이 일곱 글자인 것이 조금 길어서인지 한국에서는 '감바스' 라고 간단히 줄여 부르기도 합니다. 소금과 후추 시즈닝을 한 새우를 마늘과 페페론치노(매운 건고추)를 올리브 오일과 함께 팬에 담고 낮은 온도에서 끓여 기름기와 양념이 새우와 마늘에 잘 배도록 하여 먹는 음식입니다. 바게트와 같은 단단한 빵 또는 치아바타 같은 부드러운 빵 위에 얹어서 먹어요!

 

감바스 만드는 방법! 감바스 레시피!

1. 새우의 머리와 내장을 손질한 후, 소금과 후추로 기본 밑간을 해줍니다.

 (여기서 새우는 주로 흰다리새우를 사용하는데요.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냉동 칵테일 새우나 냉동 생새우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 외에도 더욱 사이즈가 큰 블랙타이거새우나 아르헨티나 새우, 또는 딱새우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딱새우를 사용하여 만드는 감바스는 제주도에서 비교적 많이 발견하실 수 있어요!)

 

2. 올리브 오일 한 컵 정도를 부어준 후, 마늘과 페페론치노를 넣고 중불에서 천천히 끓여 줍니다.

 

3. 조금씩 보글보글 기포가 올라올 때에 앞에서 손질한 새우를 넣고 추가로 소금과 후추를 넣어 오일에도 간이 어느정도 밸 수 있도록 만든 후 새우가 다 익었으면 불을 끄고 식혀 줍니다.

 

4. 기본 레시피에 무언가를 더 추가한다면, 베이컨이나 양파, 파슬리나 바질과 같은 향신료 등을 넣어 맛을 살릴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이 감바스 알 아히요가 스페인 요리이기 때문에 그 느낌을 더 살리고 싶다면 빨간 파프리카 가루나 파마산 치즈, 치킨 스톡 등을 추가하여 먹을 수도 있습니다.

 

 

감바스 알 아히요를 더 맛있게 먹는 방법!

 감바스는 따뜻한 팬이나 그릇에 담아 낼 때 왜인지 모르게 멋스러운 느낌과 함께 이국적인 느낌을 내고 '요리'를 했다는 느낌을 줍니다. 그러나 그에 비해 생각보다 쉽고 간단하며 빠르게 만들 수 있는 요리이기 때문에 집들이 및 손님 대접을 할 때 많이 준비하는 메뉴이기도 해요! 

 아무래도 새우를 엄청 푸짐하게 넣고 만들기에는 가격이 비싸고, 또 그렇다고 빠르게 먹어 없애자니 맛있어서 아깝기도 합니다. 그럴 때는 파스타 면을 삶아 익힌 후 감바스에 넣고 면수를 조금 추가하여 알리오 올리오 형태와 같이 오일 파스타로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실제로 많은 레스토랑에서는 감바스 알 아히요를 판매할 때, 면 추가를 하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요즘은 다양한 감바스 알 아히요 밀키트가 출시되었는데요, 사실 요리 자체가 워낙 간단한 재료와 쉬운 레시피로 만들 수 있는 것이다 보니, 직접 만들어 드셔 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고소하면서도 매콤짭짤한 오일과 통통한 새우살의 맛에 중독되실 수도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