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이슈

이강인, 런던 방문해 손흥민에 사과 - 이강인 사과문, 손흥민 입장문 내용

by 핑핑e 2024. 2. 21.

이강인, 손흥민에 사과 - 이강인 사과문, 손흥민 입장문 내용

 

1. 하극상 논란 이강인, 런던 찾아 손흥민에게 사과

 최근 2023 카타르 아시안컵 준결승을 앞두고 손흥민과 물리적으로 충돌했었다는 사실이 밝혀진 후, 약 일주일 만에  파리 생제르맹 소속 이강인이 영국으로 건너가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주장이자 영국 토트넘 주장인 손흥민에게 직접 사과하였습니다. 손흥민 역시 선배로서, 대표팀 주장으로서 이강인을 용서해달라며 공개적인 입장문을 게시했습니다.

 

 

2. 이강인 논란 관련 내용 정리 (하극상, 가짜뉴스, 계약 이슈)

 얼마 전 외신을 통해 알려진 카타르 아시안컵 준결승 전날 이강인과 손흥민의 다툼, 이후 후배로서 주장인 선배에게 하극상을 저질렀다는 논란이 일면서 이강인과 관련하여 굉장한 비판 여론과 함께 여러 가지 이강인 관련 이슈들이 계속 화제가 되었습니다. 관련해서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의 게시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강인 손흥민 하극상 인성 논란 정리 - PSG 구단주 강제 방출 가짜 뉴스

최근 축구선수 손흥민에 대한 하극상으로 논란이 된 축구선수 이강인 이슈 내용 정리와 함께 금일 새롭게 이슈가 된 프랑스 파리 생제르망 (PSG) 구단주의 이강인 강제 방출과 관련한 유튜브 가

warehouseofpingpingeeee.tistory.com

 

3. 이강인의 SNS 사과문 내용

 이강인은 2월 21일 개인 소셜미디어에 손흥민과 국가대표팀 동료들, 축구 팬들에 대한 사과문을 올렸습니다. 사과문은 '지난 아시안컵 대회에서 제 짧은 생각, 경솔한 행동으로 인해 손흥민 형을 비롯한 팀 전체와 축구 팬분들께 큰 실망을 끼쳐드렸다'라는 말로 시작했습니다.

 

 이어 '손흥민 형을 직접 찾아가 진심으로 사과 드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고, 긴 대화를 통해 팀의 주장으로서 짊어진 무게를 이해하였고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런던으로 찾아갔음에도 흔쾌히 반겨주시고 응해주신 손흥민 형께 이 글을 통해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라고 남겼습니다.

 

 '손흥민 형께 얼마나 간절한 대회였는지 머리로는 알았으나 마음과 행동으로 그 간절함을 충분히 헤아리지 못했던 부분에서부터 모든 문제가 시작되지 않았나 생각된다'면서, '특히 손흥민 형이 주장으로서, 형으로서, 팀 동료로서 단합을 위해 충고해주신 것들을 귀담아듣지 않았고 제 의견만 피력했다'라고 적었습니다.

 

 '경기 전날의 식사자리에서 절대로 해서는 안되는 행동을 했고, 돌이켜 생각해 봐도 절대로 해서는 안되는 행동이었습니다. 이런 점들에 대해 깊이 뉘우치고 있습니다.'라고 하며 잘못을 인정했습니다. 이어 다른 선배들과 동료들에게도 일일이 연락해 사과했다는 말과 함께 '선배들과 동료들을 대할 때의 제 언행에 배려와 존중이 많이 부족했다는 점을 깊이 반성하고 있으며, 그들을 대할 때 더욱 올바른 태도와 예의를 갖추겠다고 약속드렸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과분한 기대와 성원을 받았음에도 대한민국 대표팀 선수로서 가져야 할 모범된 모습과 본분에서 벗어나 축구 팬분들께 실망을 안겨드려 죄송하다며 팬들을 향해 고개를 숙였습니다.

 

 

4. 손흥민의 SNS 입장문 내용

 손흥민 역시 개인 소셜미디어에 이강인과 나란히 서서 미소 짓는 사진을 게시하며 입장문을 남겼습니다. 그는 '저도 어릴 때 실수가 많았고 안 좋은 모습을 보였던 적이 있었는데, 그럴 때마다 좋은 선배님들의 따끔한 조언과 가르침이 있었기 때문에 지금의 제가 이 자리에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라고 적었습니다.

 

 '이강인 선수가 진심으로 반성하고 저를 비롯한 대표팀 모든 선수들에게 진심 어린 사과를 했습니다'라고 강조하며, 본인이 팀 분위기를 다잡는 도중에 이강인과 충돌한 상황을 돌아보았을 때 스스로의 행동이 잘했다고 생각하지 않으며 충분히 질타받을 수 있는 행동이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팀을 위해 그런 싫은 행동도 해야 하는 것이 주장의 본분이라고 생각하지만, 축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음에도 소란스러운 문제를 일으켜 진심으로 죄송하고, 앞으로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이 이를 계기로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논란이 생긴 직후, 하극상 논란으로 크게 이슈가 되어 이강인 선수에 대한 비판 여론이 상당히 강했는데, 국가대표팀 주장으로서 따뜻하게 잘못이 있는 후배를 수용해 준 손흥민 선수의 인성이 다시 한 번 빛을 발하게 된 순간인 듯 합니다. 이상, 이강인 선수의 런던 방문 후 손흥민 선수에 사과함에 따른 각자의 입장문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