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이슈

이강인 손흥민 하극상 인성 논란 정리 - PSG 구단주 강제 방출 가짜 뉴스

by 핑핑e 2024. 2. 20.

 최근 축구선수 손흥민에 대한 하극상으로 논란이 된 축구선수 이강인 이슈 내용 정리와 함께 금일 새롭게 이슈가 된 프랑스 파리 생제르망 (PSG) 구단주의 이강인 강제 방출과 관련한 유튜브 가짜 뉴스 소식까지 알아보겠습니다.

 

 

 그 전에 혹시! 새롭게 업데이트 된 이강인의 런던 방문, 손흥민에 사과 후 각자 남긴 입장문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이강인, 런던 방문해 손흥민에 사과 - 이강인 사과문, 손흥민 입장문 내용

1. 하극상 논란 이강인, 런던 찾아 손흥민에게 사과 최근 2023 카타르 아시안컵 준결승을 앞두고 손흥민과 물리적으로 충돌했었다는 사실이 밝혀진 후, 약 일주일 만에 파리 생제르맹 소속 이강인

warehouseofpingpingeeee.tistory.com

 

이강인 손흥민 하극상 논란 정리, 강제 방출 가짜뉴스 내용
이강인 손흥민 하극상 논란 정리, 강제 방출 가짜뉴스 내용

 

1. 이강인 파리 소속팀 생제르망(PSG) 방출 가짜 뉴스, 폭발적인 조회수 기록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선수 이강인의 하극상 논란이 알려진 후, 이강인이 소속되어 있는 파리 생제르망(PSG)에서 방출을 당했다는 뉴스가 엄청난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 '패널튜브'에서 지난 2월 18일 '(속보)PSG 구단주 이강인 강제방출 확정 발표', '3일 후 계약 강제 종료', 'FIFA의 이강인 모든 리그 이적시장 트레이드 금지 선언' 등의 제목을 단 영상을 게시했습니다.

 

 영상에서는 지난 17일 파리 생제르망의 구단주인 알사니가 긴급 기자회견을 통해 이강인의 계약 종료를 발표했고, 이강인이 한국 대표팀에서 문제가 발생하기 전부터 PSG 내부에서도 선수들과 문제를 일으켜왔다는 내용을 전했습니다. 거기에 피파(FIFA)에서도 이강인을 이적 시장 트레이드 불가 선수로 공식 지정했다는 내용을 덧붙였습니다.

 

 그러나 해당 뉴스는 가짜 뉴스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영상에 담긴 내용의 진위 여부는 불분명하고, PSG와 피파 모두 이강인의 방출과 이적 금지 등을 발표한 바 없으며 이강인이 파리 생제르망에서 문제를 일으켜왔다는 주장도 해당 영상에서 처음 제기된 것이라고 합니다.

 

 

2. 이강인 하극상 인성 논란

 카타르에서 진행되었던 아시안컵 4강전에서 대한민국 대표팀이 보여주었던 실망스러운 경기력이 이슈가 된 후, 최근 축구 구 대표팀 내의 갈등이 외신 보도로 처음 알려졌습니다.

 

 아시안컵 준결승(4강) 전날 식사를 마친 이강인과 일부 선수들이 탁구를 치러 갔고, 이를 본 주장 손흥민이 자제할 것을 요청했으나 선수들이 말을 듣지 않아 이 과정에서 이강인과 손흥민의 다툼이 벌어졌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또한 그 전부터 대표팀 OB와 YB 선수들간 쌓였던 불만에 일이 커지고 있던 상황에서 손흥민이 손가락 부상을 입었고, 다음날 경기에서도 그들의 불화가 그대로 드러나는 경기력을 선보였던 것입니다. 

 

 이 사건이 크게 논란이 된 이유는 한 국가의 대표팀 선수들이 전날 벌어진 사건으로 중요한 경기 당일에 제대로 실력 발휘를 하지 못했다는 점과 더불어 그 사건의 주축이 되는 선수가 세계적으로 유명한 축구팀에 소속되어 있는 우리나라의 축구 스타 이강인과 손흥민이라는 점입니다. 특히 손흥민은 오랜 시간 대중들 사이에서 인성 면으로도 비교적 검증되어 있는 선수이며 대선배이자 국가대표팀과 소속팀(토트넘)의 주장인데, 아무리 이강인이 실력 좋고 유명한 선수여도 후배이기 때문에 선배에게 거세게 대들었고 경기력에 영향을 미쳤다는 점에서 여론의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3. 여론과 광고모델 계약 현황

 해당 논란이 확산되자, 이강인은 개인 SNS를 통해 '좋지 못한 모습을 보여드려 죄송하다', '실망하셨을 분들께 사과드리며 앞으로는 형들을 도와 좋은 선수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는 공개적인 사과를 했습니다. 그러나 이미 이강인에 실망한 많은 사람들의 비난 여론은 식지 않고 있으며 그가 모델인 업체의 SNS에도 찾아가 악성 댓글을 남기고 있습니다.

 

 한편, 기존 이강인 선수의 팬들은 해당 문제가 커지자 손흥민을 비롯한 국가대표팀 선배 선수들의 SNS에 방문, 사건 고발자가 아니냐는 의심과 함께 악성 댓글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이강인은 현재 프랜차이즈 업체 아라치 치킨, 넥슨의 피파 온라인4의 광고 모델을 맡고 있습니다. 이강인에 대한 여론이 나빠지자 아라치 치킨에서는 2월 말 계약 종료 시 재계약을 하지 않겠다고 밝혔으며, 넥슨 피파온라인4 계약 과정에서 일어났던 광고/마케팅 대행사 측과의 구설수도 논란이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4. 속속들이 터지는 크고 작은 논란들

 이강인과 관련된 여러 이야기가 다양한 곳에서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 그 중 하나는 최근 경질 결정된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감독이었던 클린스만과 수석코치 헤어초크의 인터뷰입니다. 그들은 최근 인터뷰를 통해 '아시안컵에서 좋은 성적을 거둬 2026년 월드컵까지 계약을 연장할 수 있을 거라고 예상했으나, 중요한 경기 전날 팀 내부에서 손흥민과 이강인이 싸우면서 팀 정신력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밝혔습니다. 전술 부재를 지적하자, 손흥민과 이강인의 불화 때문이라며 패인을 선수 탓으로 돌린 것입니다.

 

 이강인의 인성 논란이 불거지면서 과거 대표팀 선수들이 이강인의 성격에 대해 돌려서 발언한 듯한 인터뷰도 재조명되고 있고, 축구 경기 중 선배 선수들과의 소통 과정을 세세하게 마케팅 대행사에 시리얼 심부름을 시켰다는 등 작은 일들까지 모두 크게 대두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심지어 그와 친분이 있거나 그의 해외 소속팀을 기존에도 꾸준히 응원해왔던 팬들에게도 불똥이 튀고 있어 논란이 쉽게 사그라들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 최근 불거진 대한민구 축구대표팀 선수이자 파리 생제르망(PSG) 소속 선수인 이강인의 손흥민과 관련한 하극상 논란에 대한 내용 정리와 함께 이슈가 된 가짜 뉴스, 그 외 크고 작은 논란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