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런던 여행 꿀팁 2편, 런던 숙소 위치 추천 포스팅으로 돌아왔습니다. 😁 런던 여행을 준비하고, 여행을 하면서 느낄 수 있는 런던 숙소 특징을 생각해 보자면, 우선 런던은 숙소 값이 매우 비싼 도시입니다. 개인적으로 여행을 다녔던 정말 여러 나라의 여러 도시들 중에서 숙소 값이 유독 비쌌던 도시 TOP 3 안에 듭니다. (나머지는 뉴욕 맨해튼이나... 스위스....?) 특히 가격 대비 면적이 좁을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숙소 값이 조금 비싸다고 해서, 런던의 특유 분위기와 역사적인 컨텐츠들, 매력적인 경험들을 포기하기엔 아쉽잖아요? 그래서 위치적인 장점, 인근에 어떠한 명소가 있는지와 분위기, 가격대를 고려한 런던 숙소 위치 8곳을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8곳이 조금 많다고 느껴지실 수도 있지만, 그만큼 런던의 곳곳의 매력이 다양하고 위치별 장점이 명확하기 때문에 최대한 설명해드리고 싶어 경험을 살려 적어보았습니다. 이 포스팅을 보실 여행자 분들 각자의 상황과 성향에 맞게 런던 숙소 위치를 선택해 보시기를 바래요! ✈
힙함과 낭만, 럭셔리함을 담은 런던의 숙소 위치 추천 포스팅이 궁금하시다면?
런던 여행 꿀팁 3편 - 런던 숙소 위치 추천! 8곳의 특징과 장점을 한번에! ②
안녕하세요, 오늘은 런던 여행 꿀팁의 세 번째 포스팅, 지난 번에 소개했던 런던 숙소 위치 추천 2편으로 찾아왔습니다! 1편에서는 조금 더 관광을 하는 여행자의 관점에서 위치적 이점에 집중한
warehouseofpingpingeeee.tistory.com
런던 지도로 보는 런던 숙소 추천 위치
런던 숙소 위치를 지도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도록, 구글 맵에 마크를 해보았습니다. 왼쪽 이미지는 런던을 넓게 바라보았을 때의 이미지이며, 오른쪽 이미지는 런던의 중심에서 각각의 추천 위치가 어떻게 분포되어 있는지를 보여드리려고 캡처해 보았습니다.
캡처한 이미지를 보시면, 런던 숙소 추천 위치가 대체로 런던의 완전 중심 쪽에 몰려있는 것을 보실 수 있어요! 그만큼 시티 오브 런던, 중심 쪽이 가장 많은 관광지가 몰려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여행자들이 유학을 하거나 오랜 시간 런던을 천천히 둘러보는 경우보다는 짧고 빠른 시간에 런던을 최대한 둘러보고자 하는 마음이 있으신 만큼, 런던의 중심지 위주로 숙소를 잡기에 적합한 위치를 추천해 드릴게요!
관광에 최적, 교통 중심 런던 숙소
① 킹스 크로스 역 인근 (King's Cross Station)
특징 및 분위기
다양한 레스토랑(프랜차이즈도 다수) 및 카페, 각종 상점 및 호텔과 호스텔 등이 많고 유동인구가 많아 활기찬 분위기
인근 지하철역
킹스 크로스 역(6개 기차 노선), 세인트 판크라스 역(유로스타 등 4개 기차 노선), 유스턴 역(5개 기차 노선), 유스턴 스퀘어 역(3개 지하철 노선), 러셀 스퀘어 역(1개 지하철 노선)
인근 명소
해리포터 킹스 크로스 역 9와 3/4 플랫폼(기념 촬영) 및 기념품점, 런던 대학, 영국 박물관(대영박물관), 캠든마켓 등
평균 가격대
중간 정도의 가격대 (5성급 호텔도 물론 존재하지만, 1~3성급 비즈니스 호텔 뿐만 아니라 백팩커들이나 젊은 여행자들을 위한 유스호스텔 및 게스트하우스 등 저렴한 도미토리 형식의 숙소가 가장 많은 위치에요!)
추천 포인트
영국 뿐만 아니라 유럽 여러 나라를 여행할 계획이라면 가장 좋은 숙소 위치입니다. 작성자도 대학생 때 친구와 여름 방학에 유럽 여행을 다닐 때 킹스 크로스 역 인근의 도미토리 호스텔에 묵었습니다. 세인트 판크라스 역에서 유로스타를 타고 파리로 넘어가기에도 편리하고, 타려는 지하철 노선은 웬만하면 다 근처 역에 있기 때문에 관광을 하기에도 매우 편리합니다.
유럽 여행 등 장기간 여행을 해야 하거나 혹은 학생들이 여행 시 주머니 사정으로 비싼 런던의 숙소 비용이 부담된다면, 킹스 크로스 역 인근의 가성비 좋은 숙소를 찾아보시는 것이 빠르게 부지런히 관광을 하기에도, 편의성 좋은 인프라를 누리기에도 가장 좋아요!
② 패딩턴 역 인근 (Paddington Station)
특징 및 분위기
킹스 크로스 역 근처에 비해서는 조금 조용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묻어나면서도 생동감 있는 분위기
인근 지하철역
패딩턴 역(5개 기차 및 지하철 노선), 랜캐스터 게이트 역(1개 지하철 노선)
인근 명소
하이드 파크, 켄싱턴 팰리스, 리젠트 파크, 리틀 베니스(운하) 등
평균 가격대
중상~상 정도의 가격대(프랜차이즈 호텔 및 5성급 호텔이 많고, 공원이나 운하 등의 뷰를 제공하기 때문에 조금 더 가격이 높을 수 있습니다.)
추천 포인트
켄싱턴 팰리스와 영국 특유의 풍성한 조경을 갖춘 공원들이 둘러싸고 있는 지역으로, 근처에 운하도 있어 만족스러운 뷰를 지닌 숙소 위치입니다. 게다가 걸어서 갈 만한 지하철 역도 4~5개 정도이며 패딩턴 역에서만 해도 지하철 노선이 굉장히 많아 관광지를 다니기에도 편합니다.
게다가 영화로 더욱 인지도가 높아진 곰돌이 인형 '패딩턴'이 역 곳곳에 위치해 있어, 귀엽고 친근한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가격대가 높지만 그만큼 치안이 매우 좋고 평화로우며 편의성과 귀여운 임팩트까지 모두 고려하였을 때 어린 자녀와 함께 런던 여행을 하는 젊은 가족들이 이용하기에 최적의 런던 숙소 위치로 추천합니다!
③ 피카딜리 서커스 역 인근 (Piccadilly Circus)
특징 및 분위기
유동인구가 굉장히 많고, 쇼핑몰과 맛집들, 유명 브랜드 샵 등이 많고 화려한 광고판으로 둘러싸인 큰 도시 번화가 분위기
인근 지하철역
피카딜리 서커스 역(2개 지하철 노선), 옥스포드 서커스 역(3개 지하철 노선), 채링 크로스역(2개 지하철 노선), 레스터 스퀘어 역(2개 지하철 노선), 그린 파크 역(3개 지하철 노선)
인근 명소
세인트 제임스 파크, 그린 파크, 버킹엄 팰리스, 피카딜리 서커스 및 트라팔가 광장, 리버티 백화점 및 햄리스 장난감 백화점, 소호, 코번트 가든 등
평균 가격대
중~중상 정도의 가격대 (저렴한 도미토리, 적정 수준의 호텔, 고급 호텔 및 에어비앤비 등 다양한 숙소 형태가 존재하고, 위치 및 쇼핑 등 번화가 특성 상 가격대가 조금 더 높아요!)
추천 포인트
굉장히 화려하고 유동 인구가 많은 쇼핑 번화가 쪽으로, 특히 쇼핑을 선호하는 분들께 추천 드립니다. 맛집이 별로 없다고 하는 영국이지만 이 부근에 굉장히 많이 몰려 있는 편이고, 슈프림이나 팰리스 등 다양한 유명 브랜드들이 밀집해 있으며, 포트넘 앤 메이슨 백화점 및 티룸, 영국의 오래된 고급스러운 백화점인 리버티 백화점 등 고유의 기념품 쇼핑을 하기에도 굉장히 좋습니다.
위치적으로는 여러 지하철 역이 걸어서 가기 편한 위치에 있어 짧은 시간 다양한 주요 관광지를 다니거나 걸어가기에도 편리한 위치입니다. 또, 화려한 번화가로 두드러지게 표현해 낭만과 여유가 어울리지 않는 위치로 보일 수 있겠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세인트 제임스 파크와 버킹엄 궁, 코번트 가든과도 굉장히 가까워 피크닉과 여유를 즐기기에도 좋은 위치입니다. (작성자는 이번 런던 여행 때 남편이 쇼핑을 좋아하고, 짧은 시간 남편과 여러 장소를 다니고 싶어 이 부근에 숙소를 잡아두었습니다.)
④ 세인트 제임스 파크 역 & 웨스트 민스터 역 인근
특징 및 분위기
조용하고 고급스러우면서도 조금은 정적인 분위기
인근 지하철역
세인트 제임스 파크 역(2개 지하철 노선), 웨스트민스터 역(3개 지하철 노선)
인근 명소
세인트 제임스 파크, 버킹엄 팰리스, 웨스트민스터 사원, 빅벤 등
평균 가격대
중상-상 정도의 가격대 (유명 체인 호텔의 프리미엄 브랜드, 에어비앤비 고급 숙소, 오래되고 정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텔이 많습니다.)
추천 포인트
너무 정신 없는 분위기나 번화가도 싫고, 가성비를 크게 따질 이유도 없고, 영국 왕실이 가진 역사와 권력이 가진 힘, 근엄하면서도 우아한 분위기와 고고함을 선호하여 여행 기간동안 느껴 보고 싶을 경우 최적의 숙소 위치입니다. 또한 영국의 가장 대표적인 랜드마크인 버킹엄 궁, 웨스트민스터 사원, 빅벤이 모두 가까이 있어서 정말 빠르게 돌아보기에 좋은 위치입니다. 고급스러우면서도 조금은 무게감이 있어 치안 걱정도 없어요!
지금까지 런던 여행 꿀팁 2편 - 런던 숙소 위치 추천 ① 이었습니다. 원래 하나의 포스팅으로 마무리 할 계획으로 시작했으나, 내용이 너무 길어지다 보니 나머지 4개의 숙소 위치 추천은 다음 포스팅에서 적어보려고 합니다. 1편에서는 런던 킹스 크로스 역 인근, 패딩턴 역 인근, 피카딜리 서커스 역 인근 및 세인트 제임스 역&웨스트민스터 역 인근 숙소 추천 포인트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코번트 가든 역 인근, 쇼디치 인근, 메이페어 및 첼시 슬로언 스퀘어 근처 숙소 위치 추천 포스팅이 궁금하시다면, 2편을 참고해 주세요! 😉
'여행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런던 여행 꿀팁 3편 - 런던 숙소 위치 추천! 8곳의 특징과 장점을 한번에! ② (0) | 2024.05.30 |
---|---|
여행 3일 전 여행지 날씨와 옷차림을 가장 확실하게 파악하는 꿀팁 (0) | 2024.05.20 |
런던 여행 꿀팁 1 - 런던 항공권 대한항공 아시아나 직항 정보 (요일, 시간, 마일리지) (0) | 2024.05.13 |